모니터링 |
24 * 365 모니터링 업무체계 |
- 평일 주(10:00~19:00). 야간 (19:00 ~ 익일 10:00) |
- 주말/공휴일(전일) |
모니터링 방법 |
- 서비스 게시판 모니터링 업무 |
- 서비스 접속 및 실행 상태 모니터링 |
- 회원가입 및 결재 관련 모니터링 |
장애보고 |
장애보고 |
- 게시판 모니터링 중 발생하는 이벤트 감지 시 해당부서에 관련 내용 통보 (비상연락망) |
장애보고 방법 |
- 1차 유선통보 (이벤트 감지 시 관련 부서 즉시 통보 ) |
- 2차 SMS발송 ( 담당자 부재 시 ) |
- 3차 이메일 발송 ( 전일 모니터링 내용에 대한 취합 발송 ) |
서비스방식 |
게시판 모니터링 결과 Report 제공 |
- 일일 업무 보고서 및 월간 보고서 발송 |
게임별, 채널별 게시판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이상유무 체크 |
- 게시판 모니터링 중 장애 및 접속에 대한 유저 의견 제출 |
게시판을 통한 유저 의견 확인 |
- 게시판 모니터링 중 운영 특이사항 제출 (유저 요청 내역 등 ) |
검색어 패턴 매칭 방식의 자동화 툴 사용 |
- 패턴 매칭 자동화 툴 도입을 통한 검색어 실시간 탐지 |
스케줄별 서비스, 결제, 장애 상태 체크 |
- 주기적인 게임 접속 및 결제 테스트 업무 진행 |
게시판 분위기 저해 자료 삭제 및 처리 |
- 음란동영상, 이미지 등의 음란물 삭제 처리 |
- 도배글, 홍보글 등의 광고성 자료 삭제 처리 |